Unreal

[Unreal Engine 5] 7. 블루프린트 이용하여 화면에 메시지 출력 (노드 연결, 해제)

study_memo 2023. 9. 29. 00:21

개발 헤딩 아래에 있는 print string을 클릭하면

 

 

이렇게 노드가 나온다.

 

문자열의 내용은 동그라미 친 부분 안에서 변경할 수 있다.

 

노드란 블루프린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미리 만들어진 기능을 의미한다.

 

이벤트란 언제 사건이 발생해야 하는지에 관한 노드이다.

 

동그라미 친 부분을 핀이라고 부른다. 각 노드를 연결할 수 있다.

 

Event Begin Play는  플레이 버튼을 눌렀을 때 사건이 발생해야 한다는 것을 알려준다.

 

입력 핀(Input Pin) : 왼쪽에 있는 핀으로 언제 이 노드를 실행할 지 알려준다. 

출력 핀(Output Pin) : 이 노드 이후에 무엇을 할 지 알려준다.

 

핀을 드래그하여 연결할 핀에 놓아주면 각 노드가 연결된다.

 

play버튼을 누르면 hello를 출력한다.

 


노드 연결 해제 법

alt키를 누르고 동그라미 친 부분을 누르면 노드 연결이 해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