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algorithm 헤더를 불러와야 한다.
#include <algorithm>
algorithm 헤더에 담긴 min_element 함수와 max_element 함수를 사용하면
쉽게 최댓값, 최솟값, 그리고 그 값들의 인덱스 번호까지 구할 수 있다.
1. 최솟값
min_element : 벡터에서 최솟값의 위치를 반환.
최솟값 자체를 구하려면 포인터를 사용하여 값에 접근하여야 함.
//최솟값
*min_element (벡터이름.begin(), 벡터이름.end());
//최솟값의 인덱스
min_element ( 벡터이름.begin(), 벡터이름.end() ) - 벡터이름.begin(); //인덱스는 리턴된 벡터의 위치에서 벡터의 시작위치를 빼서 구함
2. 최댓값
max_element : 벡터에서 최댓값의 위치를 반환.
최댓값 자체를 구하려면 포인터를 사용하여 값에 접근하여야 함.
//최댓값
*max_element (벡터이름.begin(), 벡터이름.end());
//최댓값의 인덱스
max_element ( 벡터이름.begin(), 벡터이름.end() ) - 벡터이름.begin(); //인덱스는 리턴된 벡터의 위치에서 벡터의 시작위치를 빼서 구함
'언어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오류 : c1083) 컴파일러 중간 파일을 열 수 없습니다. (0) | 2024.07.04 |
---|---|
[C++] string 헤더파일을 include 하지 않아도 잘 실행되는 이유 (0) | 2024.01.28 |
[C++] vector 정렬 (오름차순, 내림차순, 마음대로) (0) | 2024.01.26 |
[C++] 오류 : vector subscript out of range (0) | 2024.01.25 |
[C++] 오류 : E0142) 식에 대체 포인터 형식이 있어야 하는데 "int" 형식이 있음 (2) | 2024.0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