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포트란 게임에서 플레이어가 돌아다닐 수 있는 공간인 레벨을 볼 수 있는 화면이다.
언리얼에서는 현재 열린 레벨의 미리보기를 3D로 제공한다.
(뷰포트(viewport)는 현재 보고 있는 컴퓨터 화면의 영역을 나타낸다.)

맵을 빌드하고 월드를 생성하기 위해 이동하는 법을 알아보자.
-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는 화면이 회전되면서 주변을 둘러볼 수가 있다.
-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WASD키를 누르면 화면 이동이 가능하다.
-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Q키를 누르면 하강하고 E키를 누르면 상승한다.
- 마우스 가운데 휠 버튼을 누르면 회전한다.
-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르면 위아래 이동 없이 화면을 이동할 수 있다.
맨 위의 툴바에서 초록색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레벨이 실행된다.
레벨을 실행하면 파란색 상자에 가까이 가보자. 파란색 상자는 상호작용이 가능한 상자이다.
- WASD키로 이동을 하고 스페이스바로 점프를 한다.
- esc키를 누르면 다시 편집화면(unreal editor)으로 돌아간다.
만약 뷰포트를 탐색하는 과정에서 컴퓨터가 버벅거린다면,
세팅에 들어가서 아래와 같이 퀄리티 옵션을 조정하여 컴퓨터의 뷰포트 렌더링 속도를 높일 수 있다. (퀄리티가 높을 수록 버벅거린다. GPU가 감당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위 사진을 보면 나는 epic으로 설정이 돼 있음을 알 수 있었다. )

Low로 변경해주었다.
이렇듯 인터페이스 대부분을 사용자가 설정해 줄 수 있다.
화면 이동 속도를 조정해 주는 방법은 마우스 오르쪽을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휠을 위 아래로 움직이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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