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Unreal Engine 5] 8. 중력 적용, 해제, 질량 부여 (feat. physics)

study_memo 2023. 9. 29. 00:55

CPU가 physics를 시뮬레이션하는 데 부담이 있기 떄문에 굳이 해야하는 것이 아니라면 

언리얼 씬 안의 오브젝트에 시뮬레이션을 적용하지 않는다. 

그렇기에 의자를 공중에 띄어놓아도 중력이 적용되지 않는다. 

 

따라서 이번에는 공중에 떠있는 의자에 설정을 통해 중력을 적용할 것이다. 

 

1. 먼저 Physics를 선택한다.

 

 

 

2. simulate physics를 체크된 상태로 바꿔준다. 

 

완성...!

 


공중에 떠다니게 하고 싶을 때...

 

enable gravity의 체크를 해제해주면 된다. 

 


질량 부여하기

 

다른 프로퍼티로는 질량이 있는데, 물질의 질량이 몇 kg인지 다루는 프로퍼티이다. 

기본적으로는 계산되지만 체크박스를 선택해 원하는 질량을 부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