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Unreal Engine 5] 10. 임펄스 (cf. 포스)
study_memo
2024. 1. 16. 20:39
<피직스 용어>
포스 (force) : 정해진 시간에 걸쳐 발생함.
임펄스 (impulse) :즉각적임.
1. 임펄스 추가 방법
impulse라고 친 후 add impulse를 클릭한다.
2. 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큐브에 임펄스가 가해지도록 하기
3. 다른 속성 값들 설정하기
참고로 여기서 설정한 값이 너무 작으면 실행했을 때,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 것처럼 보일 수 있다.
실행해보면 다음과 같은 결과가 나온다.
force(힘) = mass(질량) x acceleration(가속도)
-> 특정한 가속도를 원한다면 질량에 곱해야 하고 이러면 필요한 힘을 얻을 수 있다.
impulse(충격량) = mass(질량) x velocity change
속력을 바꾸려 하는 경우, 노드 아래에서 velocity change 또는 줄여서 vel change 부분의 체크박스를 이용하면 된다.
이 체크박스를 선택하면 질량을 완전히 무시하고 사용자가 원하는 속력을 적용한다.
-> 즉, 큐브에 질량을 어떻게 설정하든 동일한 양만큼 점프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