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UnrealEngine5] 캐릭터 리깅 <1> (Animate Character)

study_memo 2024. 1. 23. 11:49

1. 믹사모에 들어가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한다.

왼쪽 상단 Characters를 누르고 캐릭터를 고른다.

믹사모가 아니라 sketchfab에서 원하는 캐릭터를 골라도 된다. 

2. 다운로드

T-pose로 다운로드를 해준다. 

 

3. 구글에 accurig를 친 후 reallusion.com에 들어간다.

 

4. 회원가입 후 다운로드

 

5. 다운로드 후 이곳에서 choose file누르기

2번에서 다운로드한 fbx파일을 선택하면 된다. 

 

6. 오른쪽 하단의 Rig Body를 눌러준다.

 

7. symmetry에 체크

 

<참고>

오른쪽 위의 이 사진은 가이드 라인이다. 이 가이드라인대로 다시 점위치를 조정해줘야한다.
이렇게 리깅을 잘 해준다.

8. 몸 리깅이 완료되면 Rig RIght Hand 클릭

손가락 개수는 5개로 설정

 

9. 오른쪽 손 리깅이 완료되면 Rig Left Hand 클릭

 

10. 왼쪽 속 리깅이 완료되면 finalize character클릭 

 

11. 포즈를 아래 해당하는 포즈로 설정

연두색 테두리로 표시된 포즈 선택하기

 

12. upload to actorcore를 누른 후 export를 눌러준다. 

 

13. maya와 blender로 각각 export 해준다. 

export fbx 선택